개인정보 처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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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언바운드'(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Bindus’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의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와 권익을 보호하고 관련된 고충 및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아래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제정·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주식회사 언바운드(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바인더스 서비스 (www.bindus.kr)을 포함한 회사가 관리/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등 서비스 와 플랫폼 일체를 의미함, 이하 '바인더스'라고 합니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조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시행일 : 2022-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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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의의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2.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7.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이용자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1. 개인정보처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공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변경사항을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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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의의

회사는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달리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달리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 및 기업 회원관리

  • 회원 서비스 제공 및 본인 확인

[1] 개인 및 기업 회원관리

  • 회원 서비스 제공 및 본인 확인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및 정산

  • 콘텐츠 제공, 요금 결제

  • 문의사항 처리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및 정산

  • 콘텐츠 제공, 요금 결제

  • 문의사항 처리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이용자의 관심 및 성향 추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신규 서비스 및 상품 개발, 이벤트 정보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마케팅 프로모션, 접속 빈도 파악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이용자의 관심 및 성향 추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신규 서비스 및 상품 개발, 이벤트 정보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마케팅 프로모션, 접속 빈도 파악

2-1. 개인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구분

구분

수집항목

수집항목

수집목적

수집목적

보유. 이용 기간

보유. 이용 기간

회원가입

회원가입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사용자 이름(닉네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사용자 이름(닉네임),

  •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제공

  • 상담 및 문의 회신,

  •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제공

-상담 및 문의 회신,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 회원 탈퇴 및 목적 달성 시까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및 목적 달성 시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간편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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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 ID, 닉네임, 프로필 사진,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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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정보 및 서비스

맞춤 정보 및 서비스

생년월일, 관심분야, 국가, 언어, 사용자 어카운트 (프로필 링크), 소속(선택)

클릭, 콘텐츠 뷰 등 서비스 이용 기록 및 검색 기록. 접속 로그, IP, 쿠키, 단말기 정보

생년월일, 관심분야, 국가, 언어, 사용자 어카운트 (프로필 링크), 소속(선택)

클릭, 콘텐츠 뷰 등 서비스 이용 기록 및 검색 기록. 접속 로그, IP, 쿠키, 단말기 정보

  • 자동 로그인 및 검색기록 설정  

  • 맞춤형 콘텐츠 제공 추천 등

  • 추천 검색어, 추천 태그등 맞춤 검색 서비스 제공

-자동 로그인 및 검색기록 설정  

-맞춤형 콘텐츠 제공 추천 등

-추천 검색어, 추천 태그등 맞춤 검색 서비스 제공

  • 회원탈퇴 후 1개월 간 보존

-회원탈퇴 후 1개월 간 보존

고객센터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고객센터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발신 전화번호, 신청인 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원ID, 요청사유)

발신 전화번호, 신청인 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원ID, 요청사유)

문의 자 확인, 문의/신고에 대한 회신 및 대응 등의 처리.

문의 자 확인, 문의/신고에 대한 회신 및 대응 등의 처리.

문의, 불만사항 처리 완료 후 1개월간 보존

문의, 불만사항 처리 완료 후 1개월간 보존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 쿠키, 온라인 식별자, 단말기 정보(제조사, OS 종류, 버전)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 쿠키, 온라인 식별자, 단말기 정보(제조사, OS 종류, 버전)

  • 이상행위 탐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 추정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수집

-이상행위 탐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 추정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수집

회원 탈퇴 후 1개월간 보존

회원 탈퇴 후 1개월간 보존

2-2. 스튜디오(기업)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구분

구분

수집항목

수집항목

수집목적

수집목적

보유. 이용 기간

보유. 이용 기간

스튜디오 개설

스튜디오 개설

회사명 , 스튜디오 관리자의 이메일 및 회원정보

회사명 , 스튜디오 관리자의 이메일 및 회원정보

  •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제공

  • 스튜디오 및 활동 관리, 개선을 위한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제공

-상담 및 문의 회신,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기업 회원 탈퇴 후 1개월 간 보존

기업 회원 탈퇴 후 1개월 간 보존

플랜 구매 정기 결제를 위한 정보

플랜 구매 정기 결제를 위한 정보

카드사명, 카드번호(전체), 카드번호(일부), 유효기간, 비밀번호(일부), 생년월일,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결제 승인번호, 해당 사이트 아이디, 신청인 명, 신청인의 휴대전화 번호

카드사명, 카드번호(전체), 카드번호(일부), 유효기간, 비밀번호(일부), 생년월일,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결제 승인번호, 해당 사이트 아이디, 신청인 명, 신청인의 휴대전화 번호

  • 서비스 이용 및 계약 이행, 환불 및 상담 회신

  • 서비스 개선을 위한 데이터 분석,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 등 제공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제공

-상담 및 문의 회신,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기업 회원 탈퇴 후 1개월 간 보존

기업 회원 탈퇴 후 1개월 간 보존

2-3. 마케팅 목적

구분

구분

수집항목

수집항목

수집목적

수집목적

보유. 이용 기간

보유. 이용 기간

뉴스레터, 자사의 서비스 안내

뉴스레터, 자사의 서비스 안내

사용자 이름, 이메일, 개인 회원 정보, 스튜디오 회원정보

  • 서비스 업데이트, 공지사항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 기업의 활동, 업계의 트렌드 등 스튜디오 개설 회원의 홍보 기회 제공 및 뉴스레터 발행

  • 마케팅 프로모션 영업 목적 이용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제공

-상담 및 문의 회신,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회원 탈퇴 후 1개월간 보존

회원 탈퇴 후 1개월간 보존

회사는 주민등록번호 처리를 원칙적으로 금지하며 업무 수행 중 법률, 대통령령, 국회규칙, 대법원 규칙, 헌법재판소 규칙,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규칙 및 감사원 규칙에서 구체적으로 주민등록번호의 처리를 요구할 경우에만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처리하는 회원정보의 목적과 항목이 변경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사전에 동의를 요청합니다.

회사는 주민등록번호 처리를 원칙적으로 금지하며 업무 수행 중 법률, 대통령령, 국회규칙, 대법원 규칙, 헌법재판소 규칙,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규칙 및 감사원 규칙에서 구체적으로 주민등록번호의 처리를 요구할 경우에만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처리하는 회원정보의 목적과 항목이 변경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사전에 동의를 요청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방식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 전 사전동의를 획득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방식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 전 사전동의를 획득합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 기록, 로그, IP, 단말기 정보 등이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 기록, 로그, IP, 단말기 정보 등이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정보를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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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 정보: 회원 탈퇴 후 1개월 이내 삭제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회원 정보: 회원 탈퇴 후 1개월 이내 삭제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1.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1. 1년간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 6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 보관합니다.

  2.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사용자 이름 등 일부 사용자 정보를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보관합니다.

  3.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1년간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 6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 보관합니다.

  2.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사용자 이름 등 일부 사용자 정보를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보관합니다.

  3.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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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사는 관련 법규의 준수를 위해 이용자의 접속기록(로그인)을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 형태 및 관심분야 파악,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이용 기록, 로그 데이터, 서비스 접속기록 항목등을 수집하며 회원 탈퇴 후 최대 1 개월까지 보유 이용되며 기간 경과 후 즉시 삭제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사는 관련 법규의 준수를 위해 이용자의 접속기록(로그인)을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 형태 및 관심분야 파악,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이용 기록, 로그 데이터, 서비스 접속기록 항목등을 수집하며 회원 탈퇴 후 최대 1 개월까지 보유 이용되며 기간 경과 후 즉시 삭제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정은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①모든 쿠키를 허용, ②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 ③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쿠키의 설정 방법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브라우저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설정 보기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Chrome 웹브라우저 : 웹브라우저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Chrome 모바일 : 크롬 App > 오른쪽 상단 더 보기 > 방문 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간 선택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 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Safari 모바일 : Safari App >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 확인

  • Naver 모바일의 경우 : Naver App > 설정 > 캐시 삭제 + 인터넷 사용 기록 > 쿠키 삭제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정은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①모든 쿠키를 허용, ②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 ③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쿠키의 설정 방법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브라우저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설정 보기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Chrome 웹브라우저 : 웹브라우저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Chrome 모바일 : 크롬 App > 오른쪽 상단 더 보기 > 방문 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간 선택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 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Safari 모바일 : Safari App >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 확인

  • Naver 모바일의 경우 : Naver App > 설정 > 캐시 삭제 + 인터넷 사용 기록 > 쿠키 삭제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 처리하고 해당 목적이 달성 및 보유·이용 기간이 경과할 시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 처리하고 해당 목적이 달성 및 보유·이용 기간이 경과할 시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1.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의 파기]

  1. 이용자가 서비스 회원을 탈퇴할 경우 회사는 부정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 회원 및 기업회원의 정보를 1개월 보관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1년 이상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1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통보하고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휴면으로 전환되어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가 서비스 회원을 탈퇴할 경우 회사는 부정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 회원 및 기업회원의 정보를 1개월 보관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1년 이상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1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통보하고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휴면으로 전환되어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 보유기간]

근거 법령

근거 법령

보유 기간

보유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5년

보유 목적

보유 목적

5년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3년

3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6개월

6개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5년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3개월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1. 개인정보 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일부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추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관련 법령에 따른 사전 동의 안내 또는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일부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추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관련 법령에 따른 사전 동의 안내 또는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업무 및 수탁사 안내]

주식회사 크레이지가이즈

주식회사 크레이지가이즈

수탁자

수탁자

보유 및 이용 기간

Amazon Web Services
(AWS KOREA)

Amazon Web Services
(AWS KOREA)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및 서비스 종료 시까지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처리 위탁됨)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및 서비스 종료 시까지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처리 위탁됨)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토스페이먼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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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기간

위탁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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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보관 및 전산시스템 운용·관리

클라우드 IT 인프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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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및 DB 유지 보수 /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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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모바일 웹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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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결제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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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하여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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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법령에 근거한 사전동의 없는 제3자 제공 안내]

제공받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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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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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및 기업 회원 (스튜디오)

회원 및

기업 회원

(스튜디오)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시 까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시 까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보유 기간

제공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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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및 기업회원 간 교류 및 소통을 위한 정보의 확인 (사용자 이름, 소속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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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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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이름, 개인 프로필 페이지 주소, 소속 등 프로필 페이지에 회원이 직접 기입한 및 연락처 링크

이메일 주소 (사용자 동의 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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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3.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3.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전성 확보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주기적인 교육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전성 확보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주기적인 교육

  • 관련 업무 담당자로 한정하여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캠페인 등을 통해 임직원의 개인정보 보호 인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관련 업무 담당자로 한정하여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캠페인 등을 통해 임직원의 개인정보 보호 인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1.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등 피해 방지를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 피해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중요한 데이터의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민감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주고받는 과정에서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 외에도 보안 시스템 도입 및 전문 인력 확충 등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행사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조회/수정 및 정정 : 바인더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 > 사이드 바 > 계정 설정’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 프로필 조회/ 수정 및 정정 : 바인더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 > 사이드 바 > 내 프로필 관리’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 동의 철회/삭제 : 이용 문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회원탈퇴 : 바인더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 > 계정 설정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상담/문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자와 상담원 간의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행사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조회/수정 및 정정 : 바인더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 > 사이드 바 > 계정 설정’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 프로필 조회/ 수정 및 정정 : 바인더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 > 사이드 바 > 내 프로필 관리’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 동의 철회/삭제 : 이용 문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회원탈퇴 : 바인더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 > 계정 설정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상담/문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자와 상담원 간의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등의 최선의 노력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유출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다른 이용자에 대해 알게 된 개인정보를 언급하거나, 유출할 경우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등의 최선의 노력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유출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다른 이용자에 대해 알게 된 개인정보를 언급하거나, 유출할 경우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이용자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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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역할]

성명 : 이 종 수
직책 : CEO, CSO  직급 : 이사
연락처 : 02 554 3690

jongsu.lee@bindu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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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 상 은
직책 : CPO  직급 : 이사
연락처 : 02 554 3690

ksesans@bindus.kr

https://forms.gle/Puio1hgxj3DDoYPo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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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 CPO  직급 :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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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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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02 554 3690

support@bindu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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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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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 www.ecrm.police.go.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www.kopic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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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침해관련 도움받을수 있는 기관]

  1. 개인정보처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시행 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V. 01 _ 2022년 12월 15일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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